예천군통합방위협의회, '2023년 3분기 통합방위협의회’ 회의 개최
지역통합방위의 실태를 진단하고 자연재난 예방을 통한 군민 피해 최소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
김희열 | 기사입력 2023-09-21 02:11:11

[예천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예천군통합방위협의회(의장 김학동 군수)는 20일 오전 11시 군청 중회의실에서 통합방위협의회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안보태세 확립에 초점을 둔 ‘2023년 3분기 통합방위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2023년 3분기 통합방위협의회’ 회의 개최 (사진 예천군)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 전반기 훈련과 관련해 지역통합방위의 실태를 진단하고 자연재난 예방을 통한 군민 피해 최소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위원들은 올해 예천군에서 유례없는 자연재해로 피해를 입은 군민들에게 위로를 전하고 앞으로 체계적인 재난 시스템 개선으로 신속한 대처와 인명 및 재산 피해를 감소하는 방법을 강구 해야 한다는 점에 입을 모았다.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김학동 군수는 “국가 비상대비태세 확립으로 위기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주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각 기관·단체의 협조와 실질적인 훈련을 통해서 민·관·군·경·소방이 적극적으로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오후 추석 명절을 맞아 위원들은 치안질서와 지역방위태세확립에 헌신하고 있는 국군장병들을 찾아 격려하고 명절 위문품을 전달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