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농작물 냉해 피해 주민에 상하수도 요금 감면
구경요금 제외 상수도 요금 전액, 하수도 요금 50% 감면되어 부과
김희열 | 기사입력 2023-11-07 23:53:03

[의성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 상하수도사업소는 지난 4월 농작물 냉해 피해와 관련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됨에 따라 피해주민의 상·하수도요금 일부를 감면하기로 했다.

감면 대상은 국가재난관리시스템(NDMS)에 등록된 냉해피해 수용가 약 3,400가구이며, 감면액은 5,600여만원에 달한다.

이번 감면은 별도 신청 없이 11월 고지분에 대해 해당 가구의 구경요금을 제외한 상수도 요금 전액, 하수도 요금 50%가 감면되어 부과된다. 단,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수용가의 경우 11월말까지 요금납부 증빙자료와 함께 거주지 읍·면 혹은 상하수도사업소를 방문하거나 팩스로 신청을 하면 사실 확인 후 감면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수도요금 감면이 가구별로는 적은 금액이지만 냉해피해로 어려움과 상실감을 겪고 있을 수용가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