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상필 광주 북구갑 출마예정자, 18일 출판기념회 개최
오현미 | 기사입력 2023-11-13 14:16:38

▲문상필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문상필 김대중재단 광주 북구지회장(이재명 대통령 후보 장애인제도개혁특보단장)이 오는 18일 토요일 오후 2시 동신고 체육관에서 ‘문상필의 도전! 희망이다!’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문상필의 도전! 희망이다!’는 저자가 42년간 거주해온 북구와 광주, 대한민국의 희망에 대한 고민을 정리한 책이다. 가난한 지역의 현실, 사회적 약자와 소상공인들의 어려움, 지역의 뛰어난 역사와 문화적 가치, 대한민국과 정치의 현실 등을 바라보는 저자의 생각과 비전을 담담히 풀어낸 책이다.

문상필 지회장의 책은 총 6장으로 구성됐다. ▲가난은 나의 절망이 아니라 우리의 희망이다. ▲장애인의 꿈을 아시나요? ▲왜 북구에서 문화와 예술인가? ▲정치는 균형이다. ▲더 잘 살 수 있는 길, 분단을 넘는 통일 ▲탁류를 거스른 세상 읽기라는 주제를 통해 절망이 아닌 북구의 희망, 광주의 희망, 나아가 대한민국의 희망을 이야기하고 있다.

특히 이 책에서 저자는 ‘시민들과 함께 걷고, 시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시민들과 함께 방법을 찾는 정치’, 그것이 자치이고 분권이며 광주공동체라고 말하고 있다. ‘여러분의 길이 제가 갈 길이고, 제가 갈 길도 여러분의 길이다.’고 말하는 문상필 지회장의 혼자 하는 정치가 아닌 함께 가는 정치를 하겠다는 철학이 녹아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문 지회장은 “정치인은 가난하고 공동체는 부자가 되는 정치, 위하는 정치가 아닌 고통받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정치, 광주 정신을 담는 정치를 꿈꾼다"며 “그런 정치를 통해 시민들과 함께 지역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절망이 아닌 희망을 만들어갈 수 있다는 기대를 담았다"고 덧붙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