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1월 한달간 자동차세 연납 신청 접수
1월달 납부시 실질적으로 4.6%의 할인율 적용
김희열 | 기사입력 2024-01-08 03:53:12

[의성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월 한달간 올해의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받는다.

의성군 올해의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받아(사진:의성군)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정기적으로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1월에 미리 납부하면 연세액에서 할인해 주는 제도로, 1월을 제외한 2월부터 12월까지 해당하는 세액의 5%를 할인받을 수 있으며, 이에따라 1월달 납부시 실질적으로 4.6%의 할인율이 적용된다.(할인율 매년 감소추세)

자동차세의 연납은 1,3,6,9월에 신청할 수 있으나, 1월 4.6%, 3월 3.8%, 6월 2.5%, 9월 1.2%의 공제율로 1월에 신청하면 가장 높은 할인율을 받을 수 있다. 지난해 의성군 자동차 연납세액은 전체 자동차세의 28%를 차지했다.

기존 연납 신청자는 별도의 신청없이 고지서를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연세액 납부 후 차량 소유권 이전 또는 폐차말소한 경우 잔여기간에 대한 연납세액을 환급받을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자동차세의 경우 타 세목에 비해 세액이 커 연납으로 자동차세를 납부할 경우 세액 절감 효과가 크다”라며 “전화 한 통으로 쉽게 감면혜택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