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철 호남대 총장, 이봉식 제31동원지원단장과 환담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1-23 19:27:59

▲박상철 호남대학교 총장은 지난 22일 학교를 방문한 이봉식 제31동원지원단장의 예방을 받고 환담했다.(사진제공=호남대학교)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박상철 호남대학교 총장은 지난 22일 ‘2024년도 학생예비군 훈련’을 앞두고 학교를 방문한 이봉식 제31동원지원단장(대령)의 예방을 받고 환담했다.

동원전력사령부 예하 제31동원지원단은 광주·전남지역 동원예비군의 평시 훈련과 전시 동원을 담당하는 부대이다.

호남대학교에는 학생예비군으로 제3114동원보충대대를 편성·관리하고 있으며, 평시 연 1회 동원 훈련을 실시하고 전시에는 전방으로 동원하는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날 이봉식 단장은 “국가방위의 중요한 한 축으로 예비군이 담당하는 본래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도록 실전적인 훈련을 통해 예비군들이 전·평시 작전수행능력을 갖추게 하고, 국가방위를 위한 안보의식을 고취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성과 있는 훈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