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4년 농촌주택개량사업 신청자 모집
연리 2%, 3년 거치 17년 분할 상환 또는 1년 거치 19년 분할 상환
김희열 | 기사입력 2024-02-14 01:32:53

[의성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농촌 주민 삶의 질 향상과 도시민의 농촌 유입을 촉진하기 위한 농촌주택개량사업 대상자를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2024년 농촌주택개량사업 신청자 모집 (사진:의성군)
농촌주택개량사업은 농촌지역의 노후․불량한 주택을 개량하거나, 농촌지역에 거주하고 있거나 거주하려는 무주택자가 신규 주택을 건축하려는 주거환경개선을 지원하는 저금리 융자(연리 2%, 3년 거치 17년 분할 상환 또는 1년 거치 19년 분할 상환) 사업으로 대출한도는 신축 2.5억원, 증축·대수선 1.5억원이다

부속건축물을 포함하여 연면적 150㎡ 이하의 단독주택을 신축․증축․대수선을 할 때 신청할 수 있다.

기존 노후주택을 철거할 때는 건축물관리법 제30조 및 동법시행령 제21조에 의거 해체 허가를 받거나 신고해야 하며, 노후․불량한 단독주택 지붕이 슬레이트일 때 의성군청 환경축산과의 슬레이트 처리지원사업과 연계도 가능하다.

또한, 농촌주택개량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면 280만원 한도 내 취득세 감면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농촌주택개량사업 신청은 토지 소재지 읍․면사무소에 2월19일(월)까지 신청할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요즘 금리가 올라가는 어려운 상황에서 농촌주택개량사업으로 많은 군민과 귀농․귀촌인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이장 협의회, 의성군 홈페이지 등 홍보에 온 힘을 다할 예정”이라며 “3월 중으로 대상자를 확정하고 연말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