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임직원 대상 ‘인권경영’ 교육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5-02 10:58:4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전 직원 및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한 인권경영 교육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4월 30일 진흥원 시사실에서 개최된 이번 교육은 대전시 김선기 시민인권보호관의 강연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인권 감수성 향상과 직장 내 괴롭힘 예방, 인권경영 등 전반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약 70여 명의 임직원과 입주기업 관계자 등이 참여한 이번 교육은 진흥원의 2024년 인권경영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교육 이후에는 인권침해에 대한 상담 및 인권 제도 안내 등을 위한 홍보부스가 운영되기도 하였다.

이은학 원장은 “사회적 가치 실현과 인권 친화적인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인권경영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와 참여가 필수적"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교육 및 캠페인 활동을 통하여 인권 현안에 대해 전략적이고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임직원 그리고 더 나아가 시민의 인권 보장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은 지난해 ESG경영을 대내외에 선포하고, 인권경영위원회를 운영하는 등 사회적 가치실현과 인권경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