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다둥이 가족 모두 모여라!
9일 오전 10시 대전대학교 맥센터에서… 세자녀 이상 가족 참여
홍대인 | 기사입력 2013-11-10 16:21:0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는 9일 오전 10시부터 대전대학교 맥센터에서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가 주최하고 금강일보가 주관하는 ‘2013년 다둥이 가족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다자녀 가정 행복 축제」를 슬로건으로 저출산 시대 다자녀 가족을 격려하고, 출산을 장려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대전시 후원으로 마련됐다.



어린이 난타를 시작으로 마술쇼, 로봇댄스, 첼로연주가 이어지고, 다둥이 가족소개, 부모-자녀간 편지낭독 등 가족간 의미 있는 시간을 갖게 된다. 아울러 온 가족이 참여하는 가족게임, 장기자랑으로 마무리 했다.



부대행사로는 가족사진 전시회, 출산장려 홍보부스 운영, 만화작가 싸인회 및 캐릭터 그려주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활동이 있었다.



특히, 가족사진 전시회에서는 보건복지부가 공모한 국민 참여 가족 사진전 수상작품 56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지난 8월부터 서울, 대전, 부산, 대구, 광주 등 순회전시를 마친 수상작품을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가 중앙협회에 요청하여 다시 한 번 대전을 찾았다.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친화의 중요성이 확대되고, 다자녀가정을 우대하는 사회분위기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