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인권도시 광주, 헌혈로 생명나눔 실천
겨울철 원활한 혈액 수급을 위한 헐혈 행사 강운태시장 헌혈에 직접 참여
김명숙 | 기사입력 2012-02-28 09:19:20

광주시(시장 강운태)는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 혈액원과 함께 2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시청 1층 시민홀에서 제1의 헌혈도시 조성을 위한 동계 헌혈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시 공직자와 시 자원봉사센터, 시민사회단체 회원들이 함께해 헌혈 참여 분위기 조성과 겨울철 원활한 혈액 수급을 위한 헐혈 행사로 강운태 시장도 헌혈에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헌혈 참여 가능자는 만 16세 이상 70세 미만으로, 남자 50㎏ 이상, 여자는 45㎏ 이상의 건강한 사람이면 된다. 헌혈량은 남성 400㏄, 여성 320㏄이며, 전혈 헌혈 후 2개월, 성분 헌혈 후 2주일 이상이 지나야 헌혈이 가능하다.

각종 법정 전염병이나 성인병에 걸린 경우, 약물 복용이나 주사를 맞은 경우(헌혈 당일 감기약, 진통제, 소염제, 항생제 등), 수술이나 수혈 또는 분만 후 6개월이 지나지 않은 경우, 기타 질병에 노출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헌혈을 할 수 없다.

이번 헌혈 캠페인 참여자에게는 무료 혈액검사(체지방, 빈혈, 혈압, 혈당, b형․c형간염, 간기능, 매독, aids 등)와 스트레스 지수, 일산화탄소 측정, 올바른 칫솔 사용 방법 교육, 헌혈증서 교부, 구충제 등을 지급할 계획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민주화 투쟁을 위해 많은 피를 흘렸던 광주가 타인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헌혈을 가장 많이 하는 도시가 되는 것은 참으로 아름다운 일로 민주・인권도시 광주 이미지 구축에도 의미있는 일이라며,
헌혈로 생명나눔을 실천하는 고귀한 행위인 동계 헌혈 행사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