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디오, 싸이의 공연 중 소주 원샷과 ‘놀러와’ 장면 화제
이미애 | 기사입력 2012-10-08 14:01:38

지난 4일 서울 시청 앞 광장에서 무료로 공연한 싸이의 콘서트 영상이 온라인에서도 연일 높은 재생 수를 기록하며 월드스타 싸이의 뜨거운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하고 있다.

멀티미디어 검색 전문 기업 (주)엔써즈는 온라인에서 방송 캡쳐 장면만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바로 시청할 수 있는 ‘이미디오’ 의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재생 수를 집계해 분야별 화제장면들을 8일 공개했다.

특히 8만 명 이상이 모여 더욱 화제가 되었던 싸이의 시청 공연은 이미디오 재생 수 154,493을 기록해 지난 주 최고 인기 영상이 되었다. 또한 네티즌들은 공연 중 싸이가 ‘강남스타일’ 앙코르를 선보이며 소주 한 병을 원샷한 장면과 상의 탈의 및 관객에게 무릎을 꿇었던 장면 등에 열광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외에도 지난주 화제 장면들 중에 싸이와 관련된 이슈들이 많아 더욱 눈길을 끌었다. 특히 최근 가수 김장훈의 자살소동으로 싸이와의 불화 설이 터져 나오자, 지난 5월 14일에 방송되었던 <놀러와>의 공동 출연 장면이 온라인에서 다시 이슈화 되었다. 화제가 된 ‘놀러와’ 장면은 김장훈이 ‘싸이가 공연 연출 아이디어를 무단 도용했다.’고 언급했던 내용으로 네티즌들은 ‘두 가수의 불화 설 단초가 된 내용 같다.’며 다양한 반응들을 보이고 있다.

그 외에 예능 화제 장면으로는 지난 6일 방송된 MBC <무한도전>의 ‘무한상사’에 이어 <라디오스타>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행쇼’가 재생수 102,903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다. 이날 ‘행쇼’에서는 유재석과 박명수·정준하가 MC로, 무한상사 면접에 등장한 ‘하이브리드 샘이솟아 리오레이비’ 하하와 ‘테리정’ 정형돈 및 ‘24시간 타령 사나이’란 노홍철의 캐릭터들이 출연해 네티즌들에게 폭소를 선사했다.

드라마에서는 숨겨져 있던 이서림(신민아)의 죽음이 사또의 어머니인 서씨(강문영)에 의해서였음이 밝혀진 MBC <아랑사또전>의 지난 4일 방송이 재생 수 128,430을 기록하며 반전 이슈로 화제가 되었다. 그 외에도 음악프로 중 지난 5일 방송된 Mnet <슈퍼스타k4>에서 싸이에게 ‘강남 클럽에는 왜 강남스타일이 안 나오냐’ 질문을 던져 클럽남 인증 발언을 한 정준영 장면(재생수: 48,620) 과 싸이의 시청 공연을 보도한 KBS <아침 뉴스타임>의 5일 뉴스 장면(재생수: 21,000)이 뉴스 분야에서 가장 높은 재생 수를 보였다.

한편, ‘이미디오’는 이미지(Image)와 비디오(Video)를 합친 이름으로, 이미디오를 설치한 사용자는 웹 상에서 방송 캡쳐 장면에 자동으로 표시되는 플레이 아이콘을 클릭 시 바로 그 장면의 해당 영상 앞과 뒤를 포함해 총 3분 간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이미디오는 SNS와 블로그, 온라인 뉴스 등 웹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며, 최근 시청 영상 내의 다른 화제 장면들도 함께 볼 수 있는 ‘하이라이트바’ 기능을 도입해 편리성을 더욱 높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