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예비·신혼부부 무료 건강검진 서비스 ’
‘새내기 부부 무료 건강검진’ 프로그램 실시, 행복한 가정의 출발 지원
김명숙 | 기사입력 2013-01-16 15:51:23

[광주타임뉴스=김명숙기자] 광주시 광산구(구청장 민형배)가 예비·신혼부부를 위한 무료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화제다.

광산구 보건소가 1월부터 ‘새내기 부부 무료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예비·신혼부부들이 가정을 이루는 시점에서 질병이 있으면 조기 발견·치료해, 건강하고 행복한 가족의 출발을 지원한다는 취지다.

우리나라 사람에게 흔한 B형간염은 자신이 보균자인지도 모르는 경우도 많아 이번 예비·신혼부부의 건강검진이 앞으로 태어날 2세의 건강을 위해서, 인생의 큰 전환점에서 부부의 신체 상태를 점검해 식단 등 바람직한 건강 매뉴얼을 만드는 데도 도움을 준다는 의의가 있다.

혈당·B형간염·빈혈 등 총 6개 영역에 대한 검사는 채혈·X-Ray촬영 등 약 10분이 소요되며, 광산구 주민 중 올해 결혼 예정이거나 결혼을 한지 2년 이내의 부부면 누구나 무료 검진을 받을 수 있다.

검진을 희망하는 부부는 신분증, 결혼예정증명서(청첩장), 혼인관계증명서 등을 가지고 광산구 보건소 민원실에 접수하면 된다. 광산구 보건소는 검진에 참여한 부부들에게 이후 모자보건, 예방접종 등 임산부·영유아 건강을 위한 보건사업을 알리고 상담도 실시할 계획이다.

.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