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여성전용 금연클리닉’ 운영
스마트한 여성금연, ‘체중증가’관리를위한 체지방분석 제공
김명숙 | 기사입력 2013-03-30 18:30:38
[광주타임뉴스=김명숙기자] 광주 동구(구청장 노희용)는 점점 증가하는 여성 흡연율을 낮추기 위해 4월부터 여성전용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자료출처 : 2010, 2011 광주광역시 동구 지역사회건강조사




남성흡연자에 비해 여성흡연자는 부정적인 사회인식으로 인해 금연클리닉 방문이 쉽지 않았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금연클리닉 내에 ‘여성전용상담실’을 설치하고 원하는 시간에 상담이 가능한 사전예약제(문의:608-2762,2799)를 실시한다.

여성전용 금연클리닉은 여성금연상담사를 통해 여성간의 정서적 공감대를 형성하여 편안한 상담이 이루어지며, 여성 금연의 가장 큰 실패요인인 체중증가 관리를 위하여 체지방 분석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금연클리닉은 일산화탄소 측정, 니코틴 의존도 분석을 통해 흡연자 상태를 평가하여 개인의 특성에 맞게 금연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추가로 행동요법, 금연침 시술, 니코틴보조제를 제공한다.



또한, 동구는 금연실천 분위기 확산과 주민건강 증진을 위해 연중 무료 금연클리닉 운영, 직장인을 위한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 및 자조모임’ , 청소년 흡연예방교육 등을 실시해 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