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예비 부부를 위한 무료 건강검진
출산장려사업 정보 제공 및 흡연자에 대한 금연상담
장현옥 | 기사입력 2013-04-12 14:42:50

[광주타임뉴스=장현옥기자]주 서구(구청장 김종식)는 9일 보건소 3층 교육장에서 결혼을 앞둔 35쌍의 예비 부부를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이번 검진은 출산장려사업의 일환으로 예비부부의 건강과 행복한 출발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검진은 풍진항체(여성만 해당), B형간염, 에이즈, 매독, 빈혈, 혈액형 ,지질성분(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등 7종의 혈액검사와 함께 출산장려사업 정보제공 및 흡연자에 대한 금연상담도 이뤄졌다.

이번 검진을 통해 예비부부 본인의 건강상태 확인은 물론 앞으로 태어날 2세의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질환 등을 조기에 발견⋅치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날 참석한 한 예비부부는 “결혼을 앞두고 서로의 건강상태를 확인해 보고 싶었지만 검진비용이 부담스러워 그동안 미뤄왔다”며 “이런 기회를 마련해 준 서구에 감사드리며 서구민으로서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아울러 서구는 하반기 예비부부 무료건강검진 대상자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서구지역 주민 중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이며, 검진 희망자는구보건소 출산장려팀(☎ 350-4720)으로 신청하면 된다.

서구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건강검진이 건강한 임신과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