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 관리 이렇게 하세요~!”
서구, 당뇨질환자 발 관리 교육‘호응’
장현옥 | 기사입력 2013-04-22 13:46:37

< 광주 서구가 지난 11일과 18일 상무금호보건지소에서 당뇨 질환자 4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발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발 마사지를 하고 있다. >

[광주타임뉴스=장현옥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김종식)가 지난 11일과 18일 2회에 걸쳐 상무건지소에서 ‘당뇨질환자와 함께하는 건강한 발 관리 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에는 서구 보건소와 상무금호보건지소에 등록된 당뇨질환자 4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교육은 고영숙 발 관리 전문강사를 초청해 ‘당뇨질환자의 건강한 발 관리법’이라는 주제로 2시간 동안 강의가 진행됐다.

특히, 발 운동법 및 마사지를 직접 따라해 봄으로써 그로 인해 좋아지는 신체의 부위를 알아가는 실습 교육도 병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모(여⋅60세)씨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발 관리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고, 이런 기회를 통해 건강정보도 공유할 수 있어 기뻤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당뇨는 합병증이 무서운 질환으로 신장, 눈, 발 등에 잘 발생하고, 특히 발에 상처가 생기면 잘 아물지 않고 상태가 악화돼 궤양이나 조직궤사를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서구는 고혈압․당뇨․고지혈증 질환자 및 전단계 대상자에게 연중 무료 만성질환 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상무금호보건지소 만성질환팀(☎350-4173)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