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화정4동 맛고을놀이터 축제 열려
마을공동체 화합의 장
김명숙 | 기사입력 2013-09-25 15:58:37
[광주 타임뉴스=김명숙기자] 광주 서구 화정4동 맛고을놀이터(염주 먹자골목 내)에서 오는 27일 오전 11시 특별한 마을축제가 열린다.

마을공동체 화합의 장 마련 및 화정동 먹자골목 활성화를 위해 화정4동 마을축제가 열리게 된다.

‘화사한 마을만들기 주민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축제는 난타, 각설이 등 다채로운 공연과 먹거리 부스 등이 운영되며, 수익금 중 일부는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여진다.

또한, 단순히 먹고 마시는 데 그치는 게 아니라 지역 주민들이 축제에 직접 참여하고 마을을 대내외에 알리는 등 마을공동체가 서로 화합하고 나눔의 정을 실천하는 소중한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화사한 마을만들기 주민협의회 관계자는 “이번 마을축제를 기점으로 화정4동을 알리고 더욱 발전시켜 옛 먹자골목의 명성을 되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사한 마을만들기 주민협의회’는 지난해부터 ‘행복한 창조마을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마을학교 ▲마을극장 ▲마을밴드 ▲재활용 장터 등 10개 사업을 추진해 오며, 화정4동을 문화와 일자리, 복지와 공동체가 어우러지는 마을로 만들어 가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