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제2회 토요문화교실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5-16 14:09:44

2009년 5월 9일 토요일 오전 10시, 지역주민과 공무원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녹음이 가득 내려앉은 지방행정연수원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토요일의 행복한 만남‘토요문화교실’이 강창희 소장의 생활경제 강의와 작은 음악회로 진행되었다.


미래에셋 투자교육연구소장인 강창희 소장은 ‘인생 백세시대의 자산관리’란 주제로 어렵게만 느껴지는 경제 강의를 아주 쉽게 설명해 주어 참석자에게 생활경제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
또한 강 소장은 노령화 시대를 준비하는 첫째 요인으로 건강을 꼽았고 경제력은 선순위는 아니지만 지금부터 준비하지 않으면 행복한 노후를 펼칠 수 없는 중요한 요인의 하나라고 설명하면서 예전에는 부동산에만 투자해도 자산관리를 할 수 있었지만 앞으로는 각 분야에 분산 투자를 해야한다고 강조하였다.

1부 초청강의를 마치고 중앙정원에 마련된 봄향기 가득한 작은 음악회에서는 중앙공무원으로 구성된 통기타 동아리 ‘소리사랑’의 노래 공연과 정자2동 어린이 째즈댄스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공연이 5월의 햇살 아래서 펼쳐져 참석자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이날 강의를 들은 후 작은 음악회에 참석한 전화순(58세,여,정자동 거주)씨는 강창희 소장님의 경제 강의를 듣고 이렇게 멋진 음악회까지 열어주는 고품격 문화 프로그램이 우리구의 대표 자랑거리라며 흐뭇해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