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주민서비스 현장방문관 발표회 개최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5-16 14:36:50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김명선)에서는 주민서비스 시행 3차년도를 맞이하여 전달체계 개편이후 도출하는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주민생활지원팀장을 대상으로 [현장방문관]을 구성하여 2009. 2월부터 운영중이다.



그동안 추진해온 우수사례를 전파하고 주민서비스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토론하기 위해 2009. 4. 24(금) 17:00 권선구청 소회의실에서 권선구 현장방문관들이 모여 주민서비스 1차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발표회에 참가한 권선구 11개동 주민센터 팀장들은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사례관리대상(수급자등)에게 필요서비스를 연계했던 생생한 우수사례를 전파했고, 주민서비스 조기정착을 위한 방법 등에 대한 열띤 토론의 장을 만들었다.

권선구는 앞으로 현장방문관 발표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으로 하반기에는 현장방문관이 사회복지시설 현장체험의 일환으로 “장애아동과 함께 하는 나들이 및 문화체험”에 참여할 계획이다.



주민생활지원팀장이 솔선하는 주민서비스 현장방문을 함으로써 지역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주민센터 임파워먼트가 구축되고, 업무과부하로 사기저하된 주민센터 복지담당공무원의 업무부담을 경감시켜 소진예방은 물론 신망 받은 조직분위기를 조성하였다고 전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