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에 가면 세계의 벼 품종을 다 볼 수 있다
여주쌀 홍보위해 2008년부터 세계 35개국 512품종 재배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27 10:45:41




[여주=타임뉴스]쌀의 고장 여주에 가면 ‘세계의 벼 품종’을 다 볼 수 있다.







여주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완수)에는 쌀의 고장답게 우리나라 벼 품종을 비롯해 세계 35개국 512품종의 벼들이 심어져 있다.

여주쌀의 홍보를 위해 지난 2008년 여주농업기술센터 내에 다랑이 논 1,390㎡를 만들어 국내 벼 293품종과 외국 벼 34개국 219품종을 재배해 오고 있다.

벼잎색이 노란색인 황도, 보라색인 자도, 수양버들처럼 늘어지는 벼, 키가 15cm 밖에 되지 않는 난장이벼 등 각양 각색의 벼가 재배되고 있어 유치원, 초ㆍ중ㆍ고교학생에 견학장소로 알려져 있으며, 전국 각지에서 견학코스로 다녀가는 방문객이 쇄도하고 있다.

또, 여주톨게이트 입구에는 대형 벼 화분 20개에 관상용 벼를 심어 여주를 방문하는 여행객에게 여주쌀을 홍보하는데 활용하고 있다.

이용기 작물기술팀장은󰡒지난해도 벼유전자원포를 견학하러 온 방문객이 3,000여명에 이르렀고, 금년에도 전국 각지에서 방문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실정󰡓이라며󰡒여주가 쌀산업특구인점을 감안해 관상용벼 개발차원과 여주쌀을 홍보하는 차원에서 벼유전자원포를 운영하는 만큼, 여주를 찾아오는 모든 내방객에게 정성껏 안내를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