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세상을 바꾼다
- 양평군 여성단체협의회, 지난 1일 제2기‘여성지도자 과정’개강식 가져 -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04 15:17:34




[양평=타임뉴스]양평을 변화시키고 이끌어갈 진취적인 여성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양평군은 지난1일 여성회관에서 6월 한 달 동안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90명의 진취적인 여성을 대상으로 제2기 ‘여성지도자 과정’개강식을 가졌다.







양평군 여성들이 삶을 주도적이고 지혜롭게 생활할 수 있도록 21세기에 맞는 품격 있는 여성지도자 양성을 위해 양평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화자) 주관하는 여성지도자 과정은 9월 2일까지 총8회기 동안 스피치 전문 김희정(전 KBS 아나운서)강사와 방우정 대구과학대학 겸임교수, 정승재 장안대 법률학과 교수의 교양 강좌로 운영된다.

‘행복한 여성! 건강한 가정!’을 주제로 시작된 이번 과정은 방우정 교수의 ‘유머화술과 파워스피치’에 대한 내용으로 첫 회기를 시작했다.

첫 강좌를 들은 한 여성은 “이번 교육은 숨어 있는 나를 발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진행될 과정 또한 지금껏 갖고 있던 생각의 틀에서 많은 변화가 있을 것 같다”며 수업에 대한 기대감을 표시했다.

박화자 협의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단순히 유창한 말솜씨를 배우는데서 벗어나 근본적으로 삶에 대한 이해와 지혜를 터득하고, 나의 생각이 행동이 되고, 습관이 되며, 성품이 돼, 운명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깨닫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