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찰옥수수 직거래 판매장 화성에 개장
20일, 화성시 병점1동 한일타운 상가 내…시중 가격보다 20% 저렴하게 공급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21 15:17:50

[여주=타임뉴스]여주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완수)는 본 센터에서 조직․육성하고 있는 옥수수연구회(회장 이종윤)가 찰옥수수의 본격적인 출하시기에 맞춰 지난 20일 경기도 화성시 병점1동 한일타운 상가 아파트단지 내에 여주찰옥수수 직거래 판매장을 개장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판매장 개장식에는 여주군옥수수연구회원과 아파트 주민 등 15명이 참석했다.

옥수수연구회 이종윤 회장은 “청정 여주에서 직접 생산한 옥수수를 중간도매상을 거치지 않고 직거래해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맛 좋은 찰옥수수를 신속하게 공급하겠다”며 “찰옥수수 재배농가 소득에도 큰 보탬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또, 농업기술센터 이동희 지도사는 “이번에 개설된 옥수수 직거래 판매장을 통해 여주고구마, 땅콩 등 여주농산물 직거래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날 외출했던 화성시민들은 옥수수 직거래판매장을 둘러보고 “여주에서 올라온 싱싱하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 라며 큰 관심을 보였으며, 30개들이 한자루는 시중가격(1만5000원)보다 20% 싼값(1만2000원)에 공급됐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