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이대의 예비후보 경선방법 시정요구 “새정치 구태의 반복”
새정치출신 후보에게 구 민주당 권리당원을 대상으로 경선을 하라고 강요
심준보 | 기사입력 2014-05-09 10:19:32

[수원 = 심준보 기자] 이대의 수원시장 예비후보가 8일 목요일 경기도 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새정치연합 경기도당과 중앙당에 불공정 경선을 중지하고, 시민이 동의하는 경선방법으로 후보를 결정하라”고 강력하게 주장했다.

이 예비후보는 기자회견을 통해 경기도당의 공정한 경선을 바란다며, 불공정한 경선방식을 철회하고 100% 공론조사를 요구했다.

또한 이 예비후보는 “경기도당은 권리당원이 없는 새정치출신 후보에게 구 민주당 권리당원을 대상으로 경선을 하라고 강요하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 경기도당 공심위에 100% 공론조사를 통한 공정한 경선을 요구했지만 현직시장에게 유리한 ‘권리당원 50% + 여론조사 50%’ 경선을 일방 통보해 중앙당에 재심을 신청했으나 결과는 변하지 않았다”며 거듭 경선방식의 변경을 요구했다.

특히 예비후보는 “고난과 역경을 해치고 새 정치를 표방했고 통합에 찬성하였고, 무공천의 약속마저 공천으로 바뀌는 참담함에도 창당발기인들과 당원들은 오로지 정의와 원칙과 새정치민주연합의 창당정신을 믿고 버티어 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밀실공천, 계파별 나눠먹기에 몰두하는 구태의 반복은 누구를 위한 새정치인가.“라며 반문했다.

한편 이 예비후보는 “국민을 우롱하고 국가의 미래와 풀뿌리 민주주의의 근간인 지방자치를 퇴보시키는 ‘권리당원 50% + 여론조사 50%’ 경선은 새정치연합로 출발한 후보에게 심사비만 내고 조용히 집에 가라고 하는 것이다.이에 불공정한 경선에는 참여하지 않을 것을 천명하며 거듭 경선방법의 시정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수원 시민 곽모씨(31)는 "불공정한 경선방식으로 공천을 받은 후보를 과연 무엇을 보고 믿겠는가"라며 강한 의구심을 나타내면서, "새정치민주연합이 진정으로 국민과 시민을 위한 새정치를 하려면 경선과정부터 공정하게 치루어야 한다"고 말했다.

6.4 지방선거를 앞두고, A모 국회의원은 경선중인 기초시의원을 공문없이 식사자리에 부르는 등 선거개입 의혹은 증폭되고 있다. 선거중립의 의무를 지키며 공정한 경선을 치루는 게 국민과 시민들의 바람이 아닐까?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