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제6회 책읽는 청주 북 콘서트 개최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 신경숙 작가 초청 북콘서트
장무년 | 기사입력 2009-04-29 21:05:42

제6회 책읽는청주의 선정도서 ‘엄마를 부탁해’의 저자 신경숙 작가 초청 북콘서트가 4월 17일 오후 7시 30분에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작가와 뮤지션이 함께 어우르며 독자와 소통하며 즐기는 새로운 형태의 문화공연으로 우리지역에서는 아직 생소한 문화 공연이다.



북콘서트는 고전적 낭독의 즐거움과 라이브 공연의 묘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공연으로 청주시민에게 깊은 감동과 신선한 즐거움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북콘서트에 신경숙 작가와 함께 할 뮤지션은 초대 가수인 현숙과 추가열 이다. 현숙은 30여년간 치매 어머니를 간호하면서 경험한 어머니에 대한 특별한 이야기들을 들려줄 예정이며, 또 자신만의 독특한 포크음악세계를 구축하고 있는 추가열과 함께 듀엣곡도 부를 계획인데, 전체적인 구성은 편안하면서도 관객이 함께하는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기존의 책읽는청주 작가 강연은 도서관 강당에서 이루어 졌는데 이번에는 청주예술의전당에서 개최 됨으로써 문화예술장소에서 콘서트 형식으로 열어 책읽는 청주를 시민모두가 즐길 수 있는 문화축제로 확대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북 콘서트가 끝나면 북클럽과 새로운 독서클럽의 모집을 통해 책읽는 청주가 더욱 활성화 될 것”이라고 밝혔다.



타임뉴스: 장무년 기자(tm@timenews.kr)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