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보건소, 3기‘오감발달놀이교실 ’운영
- 아가 두뇌능력 쑥쑥!참여 열기 지속 기대! -
보도국 | 기사입력 2009-08-17 11:24:44



진천군보건소(소장 이재은)가 다음달 7일부터 11월 23일까지 오감발달놀이교실을 추가 운영한다.

오감발달놀이교실은 아기의 오감을 자극하는 인지, 정서, 언어, 사회성 등 발달단계를 고려한 통합놀이교육으로 유아의 신체 및 두뇌발달을 촉진하고 엄마와 아기와의 접촉을 통해 정서적 유대감을 향상시키는 교육프로그램이다. 또한 아기의 고른 발달을 도모할 수 있는 통합놀이교육으로 충북 공공보건기관에서는 진천군보건소에서 유일하게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아기의 월령에 따라 단계별 3반(6~12개월, 13~24개월, 25~36개월)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매주 월요일 3단계 12주 과정으로 운영된다.



이는 지난 5월 선착순 접수 20분만에 마감될 정도로 참여 열기가 높고 추가운영 요청이 쇄도하여 3기 오감교실을 열게 된 것이며 기존의 접수방식을 변경하여 8월 24일 오전 9시부터 단계별 15명씩 선착순으로 인터넷으로만 접수를 받는다.

보건소 관계자는 “영유아의 각 발달단계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오감발달교육을 통해 아기의 고른 발달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사고력, 창의력을 폭넓게 길러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참여 희망자의 수강을 확대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연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