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농촌 체험마을 체험관 준공
29일 제천시 백운면 화당2리에서
| 기사입력 2010-11-30 14:59:22

제천시가 2010년 충청북도 녹색농촌 체험마을 조성사업에 응모하여 선정된 백운면 화당2리 녹색농촌체험마을의 체험관이 조성되어 준공식을 가졌다.

제천시는 사업비 2억원을 들여 지난 6월부터 공사를 시작하여 제천시 백운면 화당2리 대호지마을에 체험관 178.2㎡, 정자 1식, 체험농장 1식을 조성완료하고 11월29일 오전 11시30분 준공식을 가졌다.

화당2리 녹색농촌체험마을회(대표 김희자)가 운영하게 될 체험마을에서는 야생화 견학 및 화분만들기, 압화공예, 클레이공예, 농사체험 등을 할 수 있다.

제천시는 녹색농촌 체험마을을 통해 농촌의 부존자원을 활용하여 농업의 부가가치를 증진시키고 야생화가꾸기, 산나물채취, 농사짓기 등 농촌의 다양한 체험을 통해 도시민들을 농촌에 유입함으로써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하기로 했다.



특히 백운면 지역은 인근에 백운산과 삼봉산, 십자봉을 비롯해 박달재, 덕동계곡 등 수려한 자연환경을 간직하고 있어 등산객들의 방문을 유도하여 농촌 체험과 연계관광을 할 수 있도록 홍보하기로 했다.



또한 올해부터 2014년까지 실시되는 백운산 권역의 농촌개발사업과 연계하여 살기 좋은 농촌과 농촌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