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영원한쉼터 화장시설 예약방식 변경
인터넷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에 의해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2-02 16:23:51

(주)해피포전(대표이사 김용철)에 의해 운영되고 있는 제천시 화장시설인 ‘영원한쉼터’ 의 예약방식이 12월8일부터 변경된다.



그동안 화장시설의 예약방식은 전화나 FAX등으로 실시해 오다 이번에 보건복지부의 효율적이고 투명성 있는 예약체계를 도입하여 처리하기 위해 인터넷 e하늘정보시스템(www.ehaneul.go.kr)에 의해 운영된다.

예약방법은 다음이나 네이버 등 검색사이트에서 “e하늘”을 검색하여 시스템 홈페이지로 이동 후 해당시설의 예약가능 날짜(시간)를 조회한 후 고인 정보와 연고자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제천시는 ‘영원한쉼터’ 화장시설은 지난 2009년10월1일부터 2012년9월31일까지 3년 동안 (주)해피포전에 화장시설과 봉안당 및 부대시설 등 관리와 운영 일체를 위탁했다.



수탁자인 (주)해피포전은 화장장 주변 마을인 송학면 포전리 주민들로 구성된 법인체로 운영 및 관리권을 가지고 있으며 재산권에 대해서는 건물의 시설물 및 장비 등을 무상으로 사용하도록 3년 동안 임대하였으며 운영비 및 수익금액은 수탁자가 자체로 운영토록 했다.



제천시 ‘영원한쉼터’는 총면적 7474㎡에 화장시설 건축연면적 542㎡이며 화장로 4기(예비1기)로 1일 처리능력 9기이며 부대시설은 식당 및 주방(120㎡), 매점(42.84㎡), 유족대기실, 봉안당 3개(1261㎡)가 있다.



한편 제천시는 장사시설의 민간 위탁운영으로 자연 친화적인 지속 가능한 장사문화정착과 혐오시설에 대한 시민의식을 높이고 주변 마을에 대한 공공복리증진에 기여하기로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