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군 도내 최초 무상급식에 호응커
청원군 학부모회와 학교운영위원회 청원군수 면담
강선목 | 기사입력 2010-12-30 23:20:49

(청원=타임뉴스)강선목 기자





충북 청원군 학부모회와 청원군 학교운영위원 대표 4명이 30일 도내 최초 무상급식 시행에 감사의 뜻을 전하

기 위해 청원군청을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도내 최초 무상급식 실시 100일을 맞아 무상급식의 직접적 수혜자인 학생과 학부모를 대표해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한 것으로 학부모 대표들은 이종윤 청원군수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 자리에서 김미성 청원군 학부모회장은 “학교무상급식 실시로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이 해소됐으며, 학교 급식의 질이 높아져 아이들이 급식시간을 기다리는 시간이 됐다”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이종윤 군수는 “재정적인 어려움이 있었으나 공약을 지키기 위해 도내 최초로 무상급식을 실시했고 학부모님들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라며 “내년에도 더욱 만족스런 친환경 학교무상급식을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아이들이 더욱 만족스러운 분위기에서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교육복지 실현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청원군은 올해 지역내 초·중·고교에 약16억 원(친환경급식비 722백만원, 학교무상급식비로 882백만 원)을 지원했으며, 2011년에는 40억 원(친환경급식비 11억 원, 무상급식비 29억 원)을 지원해 아이들에게 맛좋고 질높은 학교급식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