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의료원 『고혈압예방』식단전시회
이부윤 | 기사입력 2011-05-11 22:26:07

[충주=타임뉴스] 충북 충주시 충주의료원(원장 배규룡)은 오는 16-17일 원내 야외전시장에서 고혈압환자 식단전시회를 갖는다.

< 시민들을 대상으로 질병에 유익한 식단을 상담해주고 있다. >

‘고혈압예방을 위한 저염식단’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저염요리 일반식과 저염식의 비교 좋은음식 나쁜음식 지방 및 소금량 알기 등 총 5개의 전시관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6명의 영양사가 개인별 영양상담과 해당질환에 관련된 리플렛도 제공되며 체성분 분석과 혈당 및 혈압체크로 건강상담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주어진다.

< 2010년에 열린 고혈압식단 전시회 >

이밖에도 행사장에 다양한 정보패널을 설치하여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고혈압 환자들이 요긴한 건강정보들을 얻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행사관계자는 “생활습관 중 식이습관은 일생의 건강을 좌우하며 그 중 특히 고혈압의 발병원인중 하나인 짜게 먹는 식습관은 바로잡아야 한다”며 지역주민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충주의료원은 암예방 성인병 예방등 여러질환에 대한 식단전시회를 정기적으로 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