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비야의 “무엇이 내 가슴을 뛰게 하는가”
이부윤 | 기사입력 2011-09-05 22:50:35

[제천=타임뉴스] 제천시가 시민 평생학습교육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푸른제천 아카데미” 강좌에 이번에는 오지여행가 한비야씨를 초청해 강연한다.



제167회 강좌는 9월8일 오후3시 제천문화회관에서 열리며 오지여행가이며 국제구호개발기구 월드비전 긴급구호팀장을 지낸 한비야씨를 초청해 “무엇이 내 가슴을 뛰게 하는가?”라는 주제로 강연을 실시한다.



한비야 팀장은 미국 유타대 언론대학원 국제홍보학과를 졸업하고 93년부터 98년까지 육로로 세계일주를 하였으며 99년에는 땅끝 마을 해남에서 통일전망대까지 국토를 도모로 종단했다.



저서로는 <바람의 딸 걸어서 지구 세바퀴 반 (1~4권)>, <바람의 딸 우리땅에 서다>, <한비야의 중국 견문록>, <그건 사랑이었네> 등을 발간했으며 2004년 한국YWCA 선정 젊은 지도자상을 수상했다.



두 번째 강연은 9월22일 여성문화센터 강당에서 우재룡 삼성생명 은퇴연구소 소장을 초청해 “행복한 노후를 위한 은퇴설계”에 대하여 강연할 계획이다.

제천시는 건강휴양도시와 성공경제도시를 위한 주제를 정해 월2회 시민강좌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2002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무료 대중 강연으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