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충주조정세계선수권대회 마스코드 선포식
마스코트 명칭 '탄이(Tanie) 금이(Geumi)'
이부윤 | 기사입력 2012-03-03 14:01:56
마스코트로 선정된 '탄이(Tanie) 금이(Geumi)'

[충주=타임뉴스] 2013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는 2013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 마스코트 명칭이 ‘탄이’와 ‘금이’로 결정됐다.



세계조정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는 4일 오전 충주 호암체육관에서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 마스코트 명칭 선포식을 갖고 대회 마스코트인 ‘탄이’와 ‘금이’를 발표했다.

세계조정선수권대회 마스코트는 금실 좋기로 유명한 원앙을 모티브로 개발했으며 지난 2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전 국민을 대상으로 마스코트 명칭 공모전을 개최하여 총 197건을 접수했다.

이를 대상으로 1차 조직위원회, 2차 충주시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선호도 조사와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했다.

‘탄이’와 ‘금이’는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 개최장소인 탄금호의 지명을 이용한 것으로, ‘탄이’는 강하고 열정적인 의미를, ‘금이’는 귀염성을 표현하여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조직위는 ‘탄이’와 ‘금이’를 통해 대회홍보를 강화하여 대회인지도와 국민들의 관심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한편 조직위는 2013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까지 활동하게 될 자원봉사자 애칭을 공모를 통해 ‘탄금이’로 결정하고 이날 4월 런던올림픽 조정 아시아 예선대회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가졌다.

‘탄금이’는 탄금대와 탄금호를 연상케 하고 마스코트 명칭과 이미지를 함께 한다는 점에서 최고 점수로 선정됐다.

조직위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조정경기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크게 높아졌다”며, “올 한해동안 크고 작은 대회를 개최하여 2013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겠다”고 향후 포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