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시원한 남한강에서 요트체험 하세요
이부윤 | 기사입력 2012-08-07 21:12:09

사진은 낙동강 요트체험장에서 한가롭게 즐기고 있다./사진=충주시


[충주=타임뉴스] 전국 적인 폭염에 피서객들이 계곡이며 물을 찾아 휴양을 즐기려는 사람들로 넘쳐나고 있는 가운데 충주에서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요트 체험을 할 수 있어 또 하나의 즐거움이 있다.



8일 충주시는 최근 충주세계무술공원 앞 남한강에 요트 체험교실이 개장돼 오는 10월 14일까지 매주 토ㆍ일요일을 이용해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요트 체험교실은 국민들의 소득과 여가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시민들의 여가활동 참여를 확대하고 지역관광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충주시의 후원으로 대한요트협회가 운영을 맡는다.



이번 요트 체험교실 이용대상은 초등학생 이상 개인 및 단체로 체험비용은 1인당 5000원(다문화 가정 및 소외계층 청소년 무료)이며 오전ㆍ오후반으로 나눠 1일 40명 내외로 운영되며 교육은 수상안전과 요트관련 기초이론교육 후 체험준비 과정을 거쳐 2시간 동안 세일링 교육으로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대한요트협회 홈페이지(http://www.ksaf.org)를 통해 인터넷 예약접수를 해야 하며 참가자 1인 개별접수 원칙으로 해당 운영일자 1주일 전부터 이용 전일까지 선착순 접수하고 인터넷 접수인원 미달 시 현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접수도 받는다.



시 관계자는 “이번 요트 체험교실은 수변공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수상레저스포츠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수상레저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요트 체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