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군 보건소, 어린이 충치예방사업 추진
오민지 | 기사입력 2013-04-22 23:52:16
[청주타임뉴스 = 오민지기자] 청원군 보건소(소장 여운복)가 청원군 관내 유아와 어린이들의 구강건강을 위해 ‘어린이 충치예방사업’을 추진한다.

충치예방사업은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유치원‧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불소도포, 치아 홈 메우기 등을 펼칠 계획이다.

불소도포는 고농도의 불소화합물을 치아표면에 직접 발라주는 것으로, 치아표면에 불소막을 형성해 세균의 효소작용을 억제하며 충치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군 보건소는 불소도포와 함께 올바른 칫솔질, 치아 홈 메우기, 정기 검진, 식이조절 등에 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면 충치 예방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구강보건교육과 구강질환 예방사업을 통해 유아‧어린이들이 바른 양치요령을 익힐 수 있을 것”이라며 “불소도포 및 불소용액양치 등을 적기에 실시함으로써 어린이의 구강건강을 보다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