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지역 대학과 미국의 우수한 대학 교류 협조당부
| 기사입력 2009-05-02 17:21:22

박승호포항시장이 28일 타일러 알렌 주한미국 영사에게 포항에 있는 포스텍 한동대 등 대학과 미국에 있는 우수한 대학간 교류를 할 수 있도록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시장은 이날 포스텍국제관에서 타일러 알렌 영사와 오찬을 가진 자리에서 포항에는 포스텍과 한동대 등 국제적으로 우수성을 인정 받은 대학이 있다며 이들 대학이 미국의 우수한 대학과 교류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말했다.



박시장은 미국의 대학생들 가운데 한국에서 공부를 하고 싶어 하는 학생들이 상당히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대학간 교류를 통해 미국학생이 포항에서 공부를 하고 포항에 있는 학생이 미국에서 공부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면 양국간 우호 증진은 물론 포항도 글로벌 도시로서 위상을 드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에 대해 타일러 알렌 영사는 “포스텍과 한동대가 상당히 우수한 대학이라는 것은 얘기를 들어 이미 알고 있다”며 “양국의 대학 교류를 통한 우호증진에 대한 시장님의 의견에 동감하며 오늘 그 같은 일에 한몫하기 위해 포항지역 대학에 특강을 하러 왔다 ”고 말했다.



알렌영사는 박시장과의 조찬을 마친 뒤 오전에는 한동대와 선린대에서 ‘21세기 한미관계의 도전과 대응’이란 주제로 특강을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