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백두대간 청소의 날 행사 실시
희망근로 프로젝트 핵심 선도사업인 백두대간 보호사 업의 성공적 추진 위해
| 기사입력 2009-06-30 08:51:53

주변 정화활동, 보호 캠페인 및 생태탐방도 실시


예천군은 희망근로 프로젝트 핵심 선도사업으로 선정된 백두대간 보호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백두대간 청소의 날’을 지정하고 26일 행사를 실시했다.



26일 오후 2시부터 상리면 고항리 백두대간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맑고푸른 예천21 예천군협의회, 자연보호 예천군연합회, (사)환경실천연합 예천군지회 등 유관단체 회원과 희망근로 참여자, 공무원 등 125명이 참여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백두대간 종주 등산객의 급증으로 인해 오염된 백두대간 보호지역에 대해 정화활동을 실시하고 현수막 등 홍보물을 활용해 백두대간 보호 캠페인과 생태탐방을 실시했다.



한편, 예천군은 7월부터 11월까지는 매주 2째주 금요일에 상리면 용두리 저수재에서 묘적령까지의 백두대간에서 백두대간 청소의 날을 운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최근 경관 훼손과 환경오염이 심해지고 있는 백두대간에 대한 보호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청정지역 이미지를 제고하고 한반도의 뼈대를 이루는 산줄기인 백두대간을 지켜 나갈 방침” 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