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 기사입력 2009-07-27 14:16:45

안동시(시장 김휘동)는 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7월 27일부터 개관하게 된다.

이 시설은 장애인의 사회심리, 교육재활, 의료재활 등 다양한 장애인 복지사업 수행을 위하여 안동시 옥동 984-20번지에 연면적 1,557평방미터,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장애인이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고 아름다운 건물로 신축하였다.



그 동안 면밀한 준비과정을 거쳐 물리치료실, 체력단련실, 언어치료실, 정보화실 등 다양한 교육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실과 회의실 등 1일 80여명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의료재활, 스포츠 및 여가활동, 정보제공 등 20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장애인의 복지와 재활을 돕게 된다.



특히, 정보 활용능력 함양과 올바른 정보통신 윤리 의식을 위하여 KT경북마케팅단 IT서포터즈와 협약 체결하여 장애인들이 컴퓨터로 사회와 소통하고 이해 할 수 있도록 특색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 프로그램 1차 수강 신청은 7월 23일까지 접수하며 이후에도 연중수시 신청 가능하며앞으로 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주민과 1만 3천여 명의 장애인이 함께하는 문화예술활동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장애인의 사회참여기회 확대와 사회통합에 이바지 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