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향 맡으며 달리자! 제8회 풍기인삼마라톤대회 개최
| 기사입력 2009-10-21 10:29:14

소백산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인삼향을 맡으며, 제8회 풍기인삼마라톤 대회가 10월 18일 10시 동양대학교 운동장에서 개최되었다.

참가비 없이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증정한 이번 풍기인삼마라톤 대회는 풍기인삼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JCI KOREA-풍기(풍기청년회의소)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경기종목은 5km와 10km 2개 종목으로 나누어 김주영 영주시장, 장윤석 국회의원, 손진영도의원, 김인환 의장, 노미자 시의원등의 징소리에 일제히 1천500명의 마라톤매니아들이 힘찬 레이스를 펼쳤다.


특히 이번대회에 시상은 남?녀?청?장년부로 구분하여 각 종목 1~3위는 상장, 트로피, 부상이 주어졌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품 증정과 완주자는 완주증을 교부하고 대회 종료 후에는 점심과 사과 등 특산물 먹거리도 제공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주영 영주시장은 인사말에서 "소백산 맑은 공기와 그윽한 인삼향기 속에서 참가자들이 열심히 뛰어 달라"고 하면서 "대회가 끝나면 풍기인삼축제 장터에서 축제도 즐기고 풍기인삼도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차가운 날씨 속에서도 가족단위로 많은 선수들이 참여해 성적보다는 참가하는데 의의를 갖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등 풍기인삼축제를 더욱 빛나게 했다.

-권동진 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