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전국 시군 최초『지식재산도시』선포
- 안동시 지식재산도시 선포식 개최 -
| 기사입력 2009-10-28 13:10:07

안동시(시장 김휘동)는 10월 28일 전국 시․군지역 지방자치단체 중에서 가장 앞서 “안동시 지식재산도시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오전 10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번 선포식에서 김휘동 안동시장은 “21세기 지식기반 사회에서의 도시경쟁력은 지식재산을 통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지식재산산업의 경쟁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앞으로 지역의 취약한 산업구조를 지식재산 진흥으로 발전시켜 나가면서, 나아가 지식재산산업을 신성장 산업으로 육성시켜 안동시를 영남권 지식재산 거점도시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오늘 선포식을 계기로 안동시는 각종 지식재산 진흥사업 지원과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특허화․사업화하는 ‘지식재산도시 조성사업’을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시․군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추진하여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의 특허 등 지식재산의 창출, 보호 및 활용 등을 체계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해 ‘안동시 지식재산 진흥에 관한 조례’ 제정을 추진하고 있으며, 아울러 시민들에게 지식재산에 대한 인식 제고와 동참을 이끌어내기 위하여 오는 12월 2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안동시청 대회의실에서 발명특허와 브랜드 분야 유명 인사를 초빙하여 시리즈로 특강하는 ‘2009 지식재산 아카데미’를 운영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앞으로 지식재산도시 조성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리며, 특히 ‘2009 지식재산 아카데미’ 교육에 많은 시민들이 참석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지역출신 국회의원, 도․시의원, 유관기관 단체, 기업인을 비롯하여 시민,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특허, 발명 등의 지식재산에 대한 큰 관심을 보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