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가스자동차 보급협의회 개최
류희철 | 기사입력 2009-11-12 14:29:11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11월 11일 14시 시청중회의실에서 개최된 천연가스자동차 보급회의에서 2010년에 시내버스 9대 통근버스 5대 총14대를 천연가스자동차로 교체보급하기로 심의 의결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교수, 운수업계, 영남에너지서비스(주), 시민단체 등 12명으로 구성된 협의회에서 대기질 개선을 위해서 천연가스자동차 보급이 시급하다는데 뜻을 모아 국도비 확보에 공동노력하기로 하였다.



구미시에서는 도심지 공기질 개선을 위하여 2007부터 압축천연가스 충전소 충전기 2기와 시내버스 46대, 통근버스 17대, 청소차 9대를 천연가스자동차로 교체 보급하여 현재 72대가 운행되고 있다.



한편 구미시에서는 일천만그루나무심기운동 전개, 도시숲 및 생태하천조성으로 온실가스 흡수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경유자동차에 비해 매연발생이 없고 질소산화물 등 오존유발 물질도 70% 이상 줄일 수 있는 천연가스자동차를 시내버스뿐만 아니라 통학․통근버스도 연차적으로 확대보급 되면 도심지의 대기질이 크게 향상 되어 쾌적하고 살기 좋은 환경도시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