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비용 30%를 농가소득으로 창출
김천사이버농업인 현장 방문교육 실시
류희철 | 기사입력 2009-11-23 15:08:14

김천시(시장 박보생)에서는 대ㆍ내외적으로 어려운 농업환경을 슬기롭게 극복하기위하여 지역경제 살리기와 함께 김천농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기위하여 지방정부가 할 수 있는 다양한 농정시책을 추진한 결과 이제 하나하나 결실을 맺고 있는다.

특히 유통비용을 농가소득으로 창출하기위하여 IT산업을 농업에 접목 육성한 김천사이버농업인 40농가가 새로운 인터넷농산물 판매기술을 도입하기 위하여 지난 11월 20일 충남 서산에 있는 참샘골호박농원에가서 하루 종일 현장 방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방문교육을 다녀온 참샘골 호박농원은 호박이라는 한 작목을 가지고 연매출이 3억정도 되며 이중 80%를 인터넷을 통하여 판매하는 농가로서 최근명 사장으로부터 직접 강의를 듣고 농장 가공시설을 견학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농가수익상품 개발, 전자상거래농가홈페이지 관리, 온라인 마케팅, 고객관리, 체험프로그램 개발, 소비자 체험시설 건립 및 운영 등으로 하나도 소홀이 할 수 없는 김천사이버농업인들에게는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아주 유익한 내용들이다.



김정환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사이버농장 조성사업은 현재 우리나라 농업 구조 하에서 법이나 제도를 전혀 고치지 않고 농가만 노력하면은 품목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겠지만 유통구조를 단순화하여 최소한 관행보다 30%이상의 농가소득을 더 창출할 수 있다고 전했다.



본 사업은 김천 농정의 최우선 사업으로 계속 확대해서 추진 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능력이 있는 농가가 많이 2010년 사업에도 참여 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사업을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농업경영담당부서 420-5061번으로 문의 하면 사업신청시기 등 자세한 내용을 안내 받을 수가 있다고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