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동절기 재난예방에 총력
- 위락시설, 위험물 취급시설, 찜질방 안전점검 -
| 기사입력 2009-12-08 16:29:52

영주시는 겨울철 안전사고예방을 위하여 위락시설, 위험물 취급시설, 찜질방 등 24개 시설에 대하여 12월 7일부터 일제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시설은 동절기를 맞아 전기 및 가스사용량 증가에 따른 취급 부주의로 인한 화재발생 시 대형사고로 이어질 위험이 상존하고 있는 시설에 대한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홍보를 통한 안전의식을 고취하여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하여 실시한다.

안전점검은 전문기관(전기안전공사, 가스안전공사, 소방서)과 합동 점검반을 편성하여 관내 위험물시설 18개소를 포함한 총 24개소에 대한 전기 및 가스시설과 소방관련 시설에 대한 정밀점검을 실시하고, 점검결과 지적사항에 대하여는 조기에 보완하여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조치한다.




아울러 동절기 시민 안전의식 고취를 위하여 공무원ㆍ민간단체ㆍ유관기관ㆍ 주민이 참여하는 동절기 안전사고 예방캠페인을 12월 중 공설시장 내에서 실시할 예정이며, 시민이 확고한 안전의식을 가지고 가정ㆍ직장에서 스스로 안전확보에 노력하도록 다양하고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실시 할 계획이다.

영주시는 앞으로 시민이 편안하고 안전한 사회 구현을 위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재난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시민의 안전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