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내 손주~! 내가 책임진다!
실버육아교실 개강
류희철 | 기사입력 2009-12-15 13:17:11

김천시평생학습센터는 14일(월) 14:00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손자녀를 키우는 조부모(예비조부모)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버육아교실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과정은 여성의 사회진출과 맞벌이 가족의 증가로 육아를 책임져야하는 할머니,할아버지들이 많아짐에 따라 올바른 육아상식을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이경하(부산심리치료연구센터)소 장의 첫 강의로 수업을 시작하였다.



교육 내용으로는 신생아 발단달계별 신체변화, 유아 건강 영양식, 유아 안전사고와 응급처치 등으로 구성됐으며, 12월 14일부터 매주월,화,목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대상은 50세이상 남녀로 현재 40여명이 신청하였다.


내년 초 손자를 볼 예정이어서 참가했다는 한 예비 할머니는 “아이를 키운지 오래되어 두려움이 많았는데, 이번강좌를 통해서 두려움을 해소하고 육아 상식을 길러 손주를 잘 키워보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