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자원 태양광조명등 버스승강장 설치
『버스승강장 태양광조명등 설치로 저탄소 녹색성장 및 대중교통편의 제공』
| 기사입력 2010-01-25 19:59:34

안동시는 지난해 학교주변과 시 외곽지역 등 34개소 시내버스 승강장에 태양광조명등을 설치하여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태양광조명등은 주간에 햇빛을 전기에너지로 충전하여 야간에 조명등을 밝히는 장치로서, 자연에너지를 이용하여 공해를 유발하지 않고 에너지 고효율제품인 LED등을 사용하여 저탄소 녹색성장의 좋은 사례를 제시하고 있다.



실제로 태양광조명등을 설치한 결과 야간에 신문을 읽을 수 있을 정도로 밝기가 제공되어 버스를 기다리는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의 얼굴을 알아볼 수 있어 범죄 예방 등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



또한 태양광조명등 설치와 더불어 승강장에 하회탈춤, 도산서원, 봉정사 및 지역특산품 등의 대형사진을 게시하여 신도청소재지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의 이미지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홍보에 기여하고 있다.



시에서는 올해 1월중 풍산, 남선 등 34개소에 설치공사를 발주하는 한편 시가지와 농촌지역에 지속적으로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