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행정인턴 선발 배치
- 청년 미취업자 11명 선발, 읍면 사회복지분야에 배치 -
| 기사입력 2010-02-02 17:04:50

예천군은 예천군은 29세 이하의 청년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공공기관의 일자리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행정 인턴 11명을 선발하여 배치했다.



이번 선발 배치된 행정인턴 11명은 2월 1일부터 5개월간 각 읍ㆍ면사무소에서 사회복지업무를 보조하게 되는데 1일 8시간 주 4일간 근무하게 되며 3만6천원의 일급이 지급되고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국민연금 등 후생복지 혜택도 주어진다.



배치에 앞서 1일 오전 9시에 가진 행정인턴과의 간담회에서 강익한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이번 행정인턴을 통해 장래에 좋은 직장에 취업할 수 있는 기본 소양과 역량을 키우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맡은 바 업무수행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행정인턴사업은 고학력 청년 미취업자들에게 한시적이나마 일자리를 마련하여 직장생활과 공직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면서 “행정인턴들에게는 소중한 직장체험이 될 수 있도록 하고 행정능률 향상에도 기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