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사업특별회계 운용자금 농촌주택개량사업 시행
| 기사입력 2010-02-02 17:53:44

안동시는 농촌지역의 낡고 불량한 농촌주택의 개량을 촉진하고 주거문화 향상을 위하여 주택사업특별회계 운용자금으로 농촌주택개량사업을 시행한다.



금년도는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조기발주를 시행하여 상반기 중 사업을 완료하기 위하여 대상자 선정에 나선다.



2010년도 사업물량 20동(6억)분에 대한 사업대상자를 조기에 확정하기 위하여 읍․면에서 대상자선정 우선순위에 의거 2월중 대상자를 선정하여 건축인․허가 등 행정절차를 마치고 동절기 공사해지와 동시에 착공토록 할 계획이다.



대상자 우선순위로 1순위는 화재주택 및 다문화가정주택, 2순위는 노후불량주택 순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기준은 기존 노후주택을 철거하고 주거전용면적 100㎡이하로 주택개량 시 담보물건에 따라 최대 3,000만원을 5년 거치 15년 상환 연리 3.0%로 저리 융자지원 하여 농민들에게 주택개량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줄여 줄 계획이다.



안동시는 2008년부터 매년 주택사업특별회계 운용자금을 활용하여 지금까지 40동을 농촌주택개량사업에 지원함으로서 낡고 불량한 농촌주택의 개량을 촉진하고 농촌지역의 낙후된 주거문화 향상과 쾌적한 주거공간 조성으로 농촌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