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기간 비상진료대책 수립 시행
당직 병의원 10개소와 당번 약국 13개소 지정해 운영
| 기사입력 2010-02-09 10:50:45

예천군은 설 연휴기간중 대부분의 의료기관 및 약국이 휴무하는 상황에서 지역 주민과 고향을 찾는 귀성객의 진료편의와 응급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관내 병ㆍ의원 당번진료 및 당번약국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번 연휴기간 중에 운영되는 당직 의료기관과 당번약국에는 관내 10개 병ㆍ의원과 13개 약국이 참여하게 되며 진료 공백으로 인한 주민불편이 생기지 않도록 일자별로 당번을 지정 운영할 방침이다.



또한 응급환자 발생시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 119안전센터 및 권병원 기동 의료반과 연계하여 비상진료체제를 구축하고 군 보건소에는 비상진료대책상황실을 운영하기로 했다.



한편, 당번제로 운영되는 병ㆍ의원은 권병원을 비롯한 예천읍 8개와 지보면 1개, 풍양면 1개 등 10개 의료기관이며, 약국으로는 예천읍 9개, 용궁면 2개, 지보면 1개, 풍양면 1개 등 13개 약국이 지정된 근무 일정에 따라 진료를 하게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