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설 명절맞이 고향 경로당 찾아보기 운동 펼쳐
| 기사입력 2010-02-10 17:22:53

예천군이 민족 고유의 설 명절을 맞아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사회적 실천 분위기를 확산하고 어르신들이 훈훈한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고향 경로당 찾아보기 운동을 펼치고 있다.

예천군 소속 공무원들이 10일부터 21일까지 고향 경로당을 찾아 도ㆍ군정을 홍보하고 동절기 건강관리 요령을 안내하며 어르신들의 근황 및 애로사항을 청취할 방침이다.



또한 출향인사, 유관기관단체, 애향단체 등의 참여 유도 및 분위기 조성을 위해 유관기관단체 관련 회의와 간담회를 통해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신문ㆍ현수막 등 홍보매체와 군정 소식지 등을 통해 홍보에 적극 나서 고향 방문 시 주기적으로 경로당 찾아보기 생활화 정착을 도모해 나갈 방침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공직자들이 솔선수범하여 경로당을 방문해 경로효친 분위기를 조성하며 어르신들의 근황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노인복지시책에 적극 반영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은 올해 군 전체 예산의 7.6%인 188억 5천만원을 투자하여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여유로운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경로당과 노인요양시설 등 노인복지시설을 신ㆍ증축하고 노인복지회관 지원과 기초노령연금 지급, 어르신들의 노후 소득 보장 및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위한 노인일자리사업 실시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