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보건소 엑스선 순회검진 실시
˝결핵으로부터 자유로운 건강한 사회 ″
| 기사입력 2010-02-19 11:23:46

영주시 보건소 에서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 간 결핵의 조기발견과 예방을 위한 엑스선 이동 순회검진을 실시한다.


이번 검진은 대한결핵협회대구경북지부와 함께 검진이 어려운 오지 지역민과 사회복지시설 입소자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실시하며 25일 십자정신요양원과 순흥면 덕현리를 방문 진료하고, 26일에는 장애인시설 인람과 소망의집에서 검진을 실시한다.

한편 영주시 보건소에서는 지난해 순회검진을 통해 요 관찰 대상자 14명을 조기 발견하여 관리있다.



청소년층에서 결핵환자 발생이 증가함에 따라 집단생활을 하고 있는 중 고등학생들의 검진기회를 확대하고 체계적인 환자관리로 전염성질환인 결핵의 조기발견과 확산차단에 힘쓰고 있다.

영주시보건소에서는 결핵은 결핵균이 침이나 가래에 섞여 공기 중에 나와 면역력이 저하된 사람에게 발병을 일으키기 쉬운 제3군 법정전염병으로 조기검진과 호흡기 건강관리에 유의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