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비의 신바람 춤으로 韓을 담아내다...
2010영주 선비문화축제 건강학춤 수강생 모집
| 기사입력 2010-02-23 10:25:33

영주시에서는 영주선비문화축제의 일환으로 건강 학춤 수강생을 모집한다.



건강 학 춤은 선비의 정신세계를 유형화시킨 춤으로 누구나 손쉽게 익힐 수 있다.



우아한 학의 자태와 학춤기공을 접목하여 기 순환 및 다이어트에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영주시에서 진행하는 이번 강좌는 세계걷기운동본부 정 준 사무총장을 강사로 영주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3월 3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4월 16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영주 시민운동장 내 생활체육관에서 진행된다.

건강학춤 참가 희망자는 2월 22일부터 3월 2일까지 영주선비문화축제 홈페이지 또는 문화관광과, 읍 면 사무소, 동 주민센터, 영주문화원에서 접수하면 된다.

한편 2010 영주선비문화축제는 한(韓)스타일 6개분야중 한국인의 춤을 메인 컨셉으로 4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영주시 서천둔치와 선비촌 일원에서 “선비의 신바람! 춤으로 한(韓)을 담아내다”를 주제로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축제 관계자는 “건강 학 춤은 선비문화축제 거리 페레이드 후 서천둔치에서 3~5천여 명의 시민들과 다함께 어우러져 군무(群舞)를 춤으로써 축제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키고, 시민 화합의 장을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