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당 치매예방프로그램 운영
- 치매조기검진 및 치매 홍보 실시로 치매 없는 건강한 삶 유지 -
| 기사입력 2010-02-26 14:27:36

예천군 보건소(소장 박중식)가 치매환자 조기발견ㆍ등록관리를 통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치료관리로 치매노인 및 그 가족들의 삶의 질 제고를 위해 경로당 치매예방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마을 경로당을 방문해 실시하는 치매예방프로그램은 최근 서구화된 식습관과 스트레스 등으로 치매의 근원인 고혈압ㆍ당뇨의 발병이 높아지고 있는 것과 관련하여 치매의 위험이 높은 60세 이상 어르신 중 치매 조기검진을 원하시는 분을 대상으로 한다.



예천군 보건소는 치매선별 검사지 작성 후 치매상담을 실시하고 치매조기검진 및 예방관리를 위한 홍보물 배포 등을 통하여 치매환자 가족은 물론 일반 주민들도 유익한 관련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며 치매의료비지원, 암환자의료지원, 국가암검진 등의 홍보도 실시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는 예방이 가능한 질병이므로 치매예방프로그램을 통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지식 제공으로 일반인들의 부정적 인식을 개선해 치매 예방과 관심도 제고에 일조를 하였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