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사이버 학습센터
화상영어 강좌 운영
| 기사입력 2010-03-08 16:27:24

영주시는 사교육 절감과 국제화교육 강화를 위하여 화상영어 강좌를 운영한다.



영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인재양성특구 사업 중 핵심사업인 화상영어 강좌는 지난해 사이버 학습센터 구축을 완료하고 353명의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 운영을 실시해 학부모와 학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시범 서비스 기간을 거쳐 이번 해 3월에 참여 신청을 받아 본격 실시되는 이 사업은 공개경쟁입찰을 통하여 선정된 (주)노아테크놀로지가 운영하게 되며 필리핀 현지에서 국내에 화상전송을 통하여 실시간으로 강좌가 이루어지게 된다.



참여자들은 인터넷 홈페이지(http://yelc.yeongju.go.kr/)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학생 스스로가 정한 시간에 현지 강사의 전화를 통한 레벨테스트를 받아 반편성에 의해 화상강의를 받도록 되어 있으며 화상강의를 듣기 위해서는 개인용 컴퓨터, 웹 카메라 및 헤드셋을 준비하여 정해진 시간에 접속 후 대기하여야 한다.



영주시에서 운영하는 화상영어강좌는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에 재학중인 학생 중 480명이 배정된 범위 내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인터넷으로 신청 받아 월2만원으로 강의 및 교재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영주시에서는 참여 학생의 10%를 기초생활수급자 자녀가 참여할 수 있도록 수강료 전액을 시에서 지원할 계획이다.



영주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지역학생의 외국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자신감을 심어주는 것이 목적인만큼 학생 스스로가 적극적인 자세로 참여할 때 사업의 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다”며 학생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