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주요관광지 홍보를 위한 대중가요 제작
10일 오후 2시 예천군문화회관에서 발표회 가져
| 기사입력 2010-03-11 16:12:01

예천군은 관내 주요관광지를 전국에 홍보하여 지역을 알리고 군민 모두가 쉽게 부를 수 있도록 하여 애향심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예천 홍보 가요’를 제작하고 10일 오후 2시 예천군문화회관에서 발표회를 가졌다.

예천군이 예천문화원을 통해 제작해 이날 발표한 홍보가요는 관내 주요 관광지인 회룡포, 금당실마을, 삼강주막을 소재로 하여 ‘회룡포’ ‘금당실 연가’ ‘낙동강 칠백리길’ 3곡으로 지역 홍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트로트 가요 전문 작곡가 고경환씨가 작사ㆍ작곡하고 ‘톡톡쏘는 남자’, ‘로맨스 사랑’을 부른 인기 가수 강민주씨가 노래한 예천 관광 홍보가요는 친근감 있고 따라 부르기 쉬운 곡으로 만들어졌으며 국악기와 양악기를 혼합해 웅장하고 다이나믹하게 편곡됐다.



한편, 예천군 장학기금 100억원 달성기념행사 축하공연으로 열린 이날 발표회에서 김수남 군수는 작곡가 고경환씨에게는 감사패를, 가수 강민주씨에게는 명예군민패를 각각 수여했다.



한편 예천군 관계자는 향후 홍보가요를 노래방에 등록하는 등 적극적으로 홍보로 노래를 전국에 알려 지역 홍보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